- 소개
동아제약은 소비자들이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의료기기를 비롯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주 사업분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박카스, 판피린, 템포, 써큐란, 모닝케어 등이 있습니다. 동아제약은 창립 당시의 ‘좋은 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민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창업정신을 그대로 계승해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 대표이사사장 백상환
- 대표번호02-920-8112
- 주소서울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64
- 홈페이지www.dapharm.com
- 박카스사업부
"우리의 활력이 모두의 회복으로!"
박카스사업부는 남녀노소가 선호하는 국민 브랜드인 박카스를 중심으로 대리점 · 특수 판매 채널 확대, 수출 채널 확보 등 다양한 채널로 브랜드 외연을 넓히고 있습니다.
박카스는 로마 신화에 나오는 술의 신 바커스(그리스 신화의 디오니소스)에서 유래한 이름이며 잦은 음주와 고된 노동에 지친 노동자를 위해 개발한 자양강장제입니다. 박카스의 역사를 살펴보면, 1961년 정제로 발매하여 이듬해 앰플 타입의 액제로 재발매하였고, 기존 제제를 보완하고 개선하여 1963년 현재의 드링크 형태로 재탄생하였습니다. 현재 박카스는 약국에서 판매되는 ‘박카스D’, 편의점, 마트 등 유통 채널에서 판매되는 ‘박카스F’,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한 ‘박카스디카페’, 어린이, 청소년부터 모든 세대가 즐기는 ‘박카스맛젤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 말 기준, 박카스의 누적 판매량은 지구를 65바퀴 이상 일주할 거리에 이르는 양으로 223억 병을 넘어섰습니다.
박카스사업부는 박카스를 선보인 이후부터 지금까지 일정한 시간에 약국을 포함한 거래처에 직접 방문하여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루트 세일(Route Sale)' 방식으로 꾸준히 영업 활동을 이어 오고 있습니다. 나아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TV 캠페인, 29초 영화제, 여러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OTC사업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OTC사업부는 고객을 향한 따뜻한 마음과 건강한 가치를 바탕으로 제품 개발, 마케팅, 영업 활동을 전개하며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사회적 책임 의식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OTC(Over The Counter drug / quasi drugs / dietary supplement)는 약국에서 의사 처방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뜻합니다. 주요 브랜드로 감기약 ‘판피린’,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 어린이 해열제 ‘챔프’, 경구용 피임제 ‘마이보라’와 ‘멜리안’, 염모제 ‘비겐크림톤’등이 오랫동안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OTC사업부는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제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며, 구성원 모두가 끊임없이 연구합니다. 나아가 그동안 축적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가장 효과적인 제품을 만들고, 그 제품을 약사와 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언어로 전달하며, 우리 인류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 생활건강사업부
"일상을 특별하게, 삶을 건강하게!"
생활건강사업부는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누구나 안심할 수 있는 소재와 원료를 찾고 연구한 다음 제품에 적용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등을 중심으로 고객의 일상을 살피고 보호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생활건강사업부가 주도하는 혁신의 바탕에는 체내 삽입형 생리용품 '템포', 건강기능식품 '써큐란' 등 역사가 깊은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변화하는 환경에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연구하며 생활소비재 검가드, 조르단, 솔리아, 모닝케어와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비타그란, 오쏘몰, 셀파렉스 등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하고 출시함으로써 유기적인 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생활건강사업부는 고객에게 더 나은 하루를 선물하기 위해 성별, 연령, 건강 상태, 라이프스타일 등 여러 가지 요소를 파악하여 브랜드를 키워 가며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과 함께 건강한 내일을 만들어 갑니다.
- 더마사업부
"진정한 아름다움은 건강한 피부에서!"
더마사업부는 오랜 기간 피부 과학에 관한 연구 자산과 "진정한 아름다움은 건강한 피부에서 시작된다"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고객의 고민에 다가서서 아름다움의 비결을 찾고 있습니다.
더마사업부의 첫 번째 브랜드 ‘파티온(FATION)’은 스스로 운명을 개척해 나가겠다는 뜻을 담았으며, 여드름 흉터 치료제로부터 시작된 헤파린 연구의 결실로 안티 트러블 시스템(Anti Trouble System)을 구축하였습니다. 무엇보다 고객의 피부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고자 믿을 수 있는 더마 화장품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더마사업부는 더마 연구 센터를 중심으로 근본적인 피부 문제를 연구하고 있으며, 피부 전문가가 설계한 과학적인 원칙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