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ENGLISH 사이트 새창으로 이동

동아제약

DONG-A PHARM. 밝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기업문화

HOME>정도경영>기업문화

  • 공통

    동아쏘시오그룹의 기업문화는 그룹의 [미션-비전-핵심가치] 에서 출발합니다.

    비전2025

    동아쏘시오그룹의 기업문화는 그룹 비전TF의 다양한 시각과 전략을 연결, 융합해 실행됩니다.

    그룹 비전TF R&R (비전2025와의 Alignment)

    그룹 비전TF R&R (비전2025와의 Alignment)

    동아쏘시오그룹의 기업문화 프로젝트들은 임직원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업문화 종류 4가지

    동아쏘시오그룹은 VISION 2025 달성을 위해 그룹의 모든 구성원을 하나로 연결해 핵심가치의 실천을 가속화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그룹 차원의 기업문화 프로젝트를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임직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핵심가치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임직원 의견반영 > 존중과 인정 > 회사에서의 행복’의 정서가 밑바탕이 되고 이는 지속가능경영 실천의 기반이 될 동아만의 차별화된 지속가능한 기업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D-Style HERO

    D-Style HERO 추천 캠페인 | D-Style HERO는 동아의 미래 |

    디스타일히어로

    핵심가치와 D-Style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동아의 가치를 확산하고 있는 회사안의 숨은 영웅인 ‘히어로’를 추천하는 캠페인입니다. 일상 업무에서 핵심가치와 D-Style의 상호작용을 촉진하기 위해 그룹사간 장벽을 없애고, 그룹을 하나로 통합하여 2017년에 시작해 5년 차에 접어든 기업문화 캠페인으로서 팀과 조직, 회사와 고객을 위해 작은 변화를 이끌어 내고 있는 개인 또는 팀을 익명으로 추천하여 칭찬,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2020년까지 4개년 간 총 15,561건의 누적 추천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2020년부터는 핵심가치를 팀단위로 실천하고 있는 HERO팀도 추천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확장해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팀과 개인의 핵심가치 실천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안내함으로써 임직원 공감대 형성을 멈추지 않고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그룹 D-Style HERO 배출 결과_최근 4개년 D-Style HERO Awards data

    성과보상
    구 분 2017년 2018년 2019년 2020년 4개년 total
    Top D-Style HERO 1명 1명 1명 1명 4명
    핵심가치 HERO 4명 4명 4명 4명 16명
    그룹사별 HERO - 13명 13명 13명 39명
    그룹 팀 HERO - - - 1팀 1팀
    Total 5명 18명 18명 18명 1팀 59명 1팀

    활동 내역(D-Style HERO 이벤트)

    평소 동아쏘시오그룹의 핵심가치를 잘 실천하는 주변동료를 찾아 추천하는 이벤트를 상시적으로 시행하여 임직원 분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칭찬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동아만의 칭찬이벤트!

    • 디스타일 활동
    • 디스타일 활동

    활동 내역(핵심가치어워즈)

    한 해 동안 핵심가치를 잘 실천하여 주변 동료들에게 추천 받은 D-Style HERO 18명과 HERO 팀(1팀)을 그룹 비전채널에 소개 하고 동아쏘시오그룹 창립기념식(12.1)에 격려 및 시상

    디스타일 활동
  • 두돈텐텐

    두돈텐텐(Do Don’t 1010) | 두돈텐텐은 우리의 약속 |

    VISION 2025 실현을 가속화하기 위해 2018년에 시작한 최초의 그룹 전 임직원 참여형 기업문화 캠페인입니다. 두돈텐텐은 핵심가치와 D-Style을 확장하여 임직원들이 지켜야 할 문화 10가지(Do 10), 사라져야 할 문화 10가지(Don’t 10)를 자연스럽게 연결합니다. 동아쏘시오그룹만의 행복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전 임직원 설문과 투표로 확정한 두돈텐텐은 시작부터 실행까지 ‘함께 만들고 함께 실천하는’ 캠페인입니다. 두돈텐텐(Do Don’t 1010)은 구성원들의 일상 내 상호작용 촉진제로서 모든 동아인의 행동방식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 그룹 조직진단에서 임직원들이 체감하는 변화관리 프로젝트 1위에 선정된 두돈텐텐은 변화관리를 위해 미실천항목에 대한 세부항목을 공지해 실천을 유도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임직원들의 두돈텐텐 실천을 응원하기 위해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갈 것입니다.

  • 회바회바

    회바회바 프로젝트 | 일하는 방식을 바꾸는 회바회바 |

    ‘회의문화가 바뀌면 회사가 바뀝니다’를 의미하는 ‘회바회바’ 프로젝트는 2019년에 첫 발을 떼었고, ‘조직문화는 일하는 방식 그 자체’라는 인식에 기반합니다. 두돈텐텐 중 일하는 방식과 관련된 ‘회의는 사전에 준비하고 짧고 굵게 해요’(회의문화)의 실천을 위해 동아만의 회의방식인 회바회바는 업무과정의 효율과 성과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리더(회의주관자)의 주도적인 회의 준비와 효율적인 진행, 참석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촉진하고 결론내는 회의문화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전 사업장 회의실 내 '최적의 결론, 합리적 실행'을 이끄는 전략적 회의도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회바회바 회의도구

      주관자(진행자)/참석자 각자의 역할에 맞게 회의에 올바른 태도를 가지고 참여하도록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 회바회바 회의도구

      회의내용을 객관적으로 전달하고, 명확한 의사 결정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회의록

    • 회바회바 회의도구

      시간설정은 최대 60분, 알람이 울리기 전까지 결론도출을 유도하는 타이머

    임직원들의 회의문화 개선을 위한 여러 내재화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회바회바

    2019년 말의 그룹 회의문화 실태 진단 설문을 통해서 회바회바 시행 이후 회의문화의 변화를 임직원의 74.6%가 체감하고 있었습니다. 설문상의 임직원 주관식 의견들을 반영해 ‘일하는 방식’의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변화관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1년은 다양한 회의상황에 참고가 될 영상을 제작하고 안내해 그룹 전임직원이 회의 주관자와 참석자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 리바회바

    리바회바 프로젝트 | 리더는 조직의 거울 |

    ‘리더가 바뀌면 회사가 바뀝니다’를 의미하는 리바회바는 2020년 조직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조직진단에서 도출한 14가지 리더십 항목에 관한 임직원 의견에서 출발합니다. 14가지 리더십 항목은 제도로 시행 중인 리더십 진단항목과의 연결성을 검증했고, 비전TF 조직과 그룹사 인사부문 등 유관조직 의 2차에 걸친 의견수렴을 통해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8월 중순 11일간 실시한 그룹 전임직원 투표를 통해 7개 항목으로 압축되었고 주관식 설문의견에서 1개를 도출, 최종적으로 ‘누구나 리더가 되는 8가지 방법’이라는 타이틀로 8가지 항목을 확정했습니다.

    리바회바의 특징 4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리바회바

    리바회바는 2021년도에 ‘생활 속 리더십’ 컨셉에 맞추어 리바회바 포스터를 전 그룹사에 게시하고, 리더십 자가진단 및 리바회바 실천행동 설정 및 후기작성, 오픈형 게시판 등으로 이루어진 리바회바 웹페이지를 개발하여 생활 속 리더십 실천을 유도할 예정입니다.

    • 리바회바
    • 리바회바
    • 리바회바

    리더와 구성원 모두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조직진단 및 교육 등과 연결하여, 일관된 리더십을 실천할 수 있는 리더 환경을 구축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아제약㈜ (이하 '회사')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회사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 2021년 12월 20일 부터 시행됩니다.

  1.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고객의 온라인 문의, 사이버감사 신고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접속 IP, 서비스 이용 기록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이용자는 아래 개인정보 제공 등에 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제공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고객문의 및 처리결과 통보 등 회사 홈페이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2.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고객님께서 제공한 모든 정보는 다음에 기술한 목적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 고객문의, 본인확인, 문의사항 확인, 사실확인, 처리결과 통보
    • 접속IP, 서비스 이용 기록 : 접속빈도 파악에 대한 통계
  3.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를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3-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보존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1년
    • 온라인문의 : 문의사항이 등록 후 1년이 지난 시점
    • 관계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 까지
    3-2. 관련법령에 의한 보존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온라인 문의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고객님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 안내 표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 DA인포메이션 웹 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동아쏘시오홀딩스 고객지원 업무처리
  7. 7.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개인정보 위탁 안내 표
      책임자 담당자
      이름 정병훈 수석 김민수 책임
      소속 운영지원부 고객만족팀
      전화번호 02-920-8940 02-920-8758
      메일 cs_ph@donga.co.kr cs_ph@donga.co.kr

      고객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18.or.kr/ (국번없이)118)
      •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02)580-0533~4)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02)3480-3573)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netan.go.kr/ (02)1566-0112)
  8.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를 위하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 메뉴를 이용하시거나, 대표전화 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 본인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 관련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채용관련 지원자는 채용종료 전까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가능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귀하가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수정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9.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br>

    • 쿠키 등 사용 목적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10.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보내시는 모든 정보는 방화벽장치에 의해 보호되는 보안시스템에 안전하게 보관,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 관리대책으로서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관리자를 지정하여 관리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11. 11.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2.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력

    • • v1.0: 2015년 12월 24일 ~ 2021년 12월 19일 적용 (클릭)
  13. 12. 고객님은 본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과 취급위탁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상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취급위탁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공고일자 : 2021년 12월 20일 / 시행일자 : 2021년 12월 20일

팝업 닫기